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기차 충전비용 한달 얼마?

by ^#*&@(#$!%*)!%!*)^ 2021. 6. 21.

몇년전부터 도로에서 많이 보이며 최근에는 전기차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전기차를 출시하는 업체가 더 많아질 전망인데요 일반 내연기관의 자동차보다 친환경적으로도 좋으며 연비도 좋기 때문에 앞으로 전기차로 모두 넘어갈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전기차의 장단점이 극한데 그 중 연비가 좋다는 내용 즉 충전비용이 많지 않다는 것인데 한달 기준으로 얼마정도 나올까요?

 

 

 

전기차 충전비용

전기차의 연비를 따지면 1km에 10~20원 정도로 일반 차량에 비해 현저히 적은 금액이 들어갑니다. 가성비가 좋지만 충전비용을 25~50%까지 할인해주고 있는 기간이기도 하고 과도기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면에선 굉장히 저렴합니다. 아직 까지는 수도권 외에서는 이용하기가 어려운것이 사실이지만 연비를 생각한다면 전기차만한 것이 없죠

 

 

한달 비용은 주행거리에 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이 잡아 2000km이라 생각하면 3~4만원 정도라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합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주유소에서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충전소가 따로 있으며 집에 도착해서도 충전에 대한 것을 신경써야하고 장거리일 경우에는 충전소가 어디있는지 또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겠죠? 이 단점도 점점 없어질 것이라 생각되며 나중에는 모든 주차장에서도 충전소가 생겨서 빠르게 충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전기차는 비용뿐만 아니라 외관, 디자인에서도 독특합니다. 앞 그릴이 대부분 막혀 있으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기업이 전기차에로 넘어가려고 준비중입니다. 아직까진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향후 몇년 안에는 전기차 시장이 많이 커질 것 같습니다.

 

 

 

또한 전기차를 위한 바퀴까지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특징 중 하나가 소음이 크게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 바퀴에서 들려오는 소음 마저 줄이기 위한 목적인데 실제로 전기차를 운행하는 운전자분들은 충전에 대한 불편함 외에는 많은 부분을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가장 큰 단점은 충전에 대한 부담감 그리고 엔진이 고장나면 수천만원이 나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 단점을 모두 극복하는 비용에 대한 부분인 연비, 디자인, 소음 등 장점도 극명하게 있기 때문에 장단점을 충분히 고민하셔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